‘쿄겐’ 의상은 ‘노오’의 의상보다 훨씬 더 간단
중세 일본의 실제 의상에 근거
대부분의 ‘쿄겐’은 가면을 사용하지 않지만 약 50개의 극은 주로 동물, 신 및 귀신과 같은 인간이 아닌 역할을 위해 가면을 사용한다.
가면을 쓰는 것에 상관 없이 ‘노오’에서는 역할의 표정변화가 거의 없
'오쿠니 가부키'로 시작
- 1629년 풍기문란 이유로 금지령
- 미소년이 여자를 대신 : 온나가타
- 성인 남자로만 구성된 "야로가부키"
- 내용보다 양식을 중시
- 초기엔 대본X, 작가X (즉흥적)
- 야로가부키가 시작되면서 각본, 작가O
- 비근미 : 가장 비속하고 그로테스크하며 에로틱하고 세속적인 면
뒤지 않으며 온나가타(女形)라고 하는 남자 배우가 여성의 역할을 한다. 가부키는 화려한 무대와 남자 배우들의 연기와 발성, 그리고 아름다운 춤을 보여주는데, 주로 전설, 사실(史實), 사회 현상 등에서 제재를 찾아 그것을 노래(歌 : うた), 춤(舞 : まい), 연기(技 : ぎ)로 재구성한 대중 연극이다.
일본의 민중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예술로써, 민중들에 의해 제작되었고, 향유되었으며 전승되었다. 때문에 민중 그들의 사상과 가치관이 투영되어 있으며, 그것으로부터 그 시대의 대중의 의식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이들은 극문학이라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으며 주된 소재를 민중들의 삶 자체에서
일본에서는 겨울연가 앨범 120만장(1000억원)과 관련 서적 등의 판매, 광고 등 모두 2조원에 달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4. 결론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우리 문화산업의 격을 높이는 지속적인 노력이 있어야한다. 한국의 문화 산업이 유행을 추구하는 대중문화에 머물지 않고 전통문화와 예술문화를 함
따라 가지 못하고 무너지는 주인공이 나타난다. 그리고 영화 뒷부분에 문화대혁명으로 인해 샬루와 데이가 문화계를 어지럽혔다는 이유로 몰려 공개 재판을 받을 때, 두 사람의 모습을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통해 바라봄으로써 '혁명'의 불길에 의해 왜곡된 예술인의 모습을 카메라에 잘 담아내었다.
예술에서는 사회주의 문화에서 강조되고 있는 당성, 인민성, 계급성 등의 보편적인 요건만이 아니라, 혁명성이라는 이념적 가치가 강조되고 있다.
(2) 북한문학과 혁명성의 전통
- 북한문학에서 강조되고 있는 혁명성의 이념은 김일성의 항일 투쟁 시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 항일 혁명문학
일본 고유의 전통과 외래문화가 섞여 생겨난 것으로서 상호간에 강한 예술적 유대 관계에 놓여있다. 아시아의 무대예술은 무용, 음악, 서정적인 이야기인 시(詩)가 밀접하게 관련을 맺으면서 발달하였고 대사, 음악, 무용이라는 다른 요소가 통합되었다. 그 결과 고도로 발달된 여러 가지 다양한 고전예
기르는 전략에서 가 장 짧은 기간 안데 최대의 이윤을 뽑고 새로운 스타로 전환하는 전략으로 바뀌었다. 한편 보수적인 기성 질서와 주류 음악계의 지나친 상업주의를 동시에 비판하면서 제도 권 무대 대신 좁은 클럽에서 소수의 마니아를 상대로 음악 활동을 하는 언더그라운드 밴드들이 있다.